경기도 무장애관광

문자 수신이 안됐을 시 차단된 메시지 확인하는 방법
등록일 : 2018-11-26 조회수 : 4371

안녕하세요. 에듀콥입니다.

방송통신위원회 '스팸방지 종합대책('09.10월)'에 따라
스팸 메시지 감소를 위해 각 통신사에서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스팸차단(필터링)서비스 자동 가입이 기본적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스팸차단(필터링)서비스는 정상적인 문자도 일부 오차단 될 확률이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내용의 문자가 많이 차단되시는 경우 지능형 차단수준을 낮추시거나
스팸차단(필터링)서비스를 해지해주셔야 합니다.

에듀콥에서 발송한 문자메시지가 휴대전화 기기로 수신되지 않았을 경우
이용하시는 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수신 번호의 스팸차단(필터링)서비스 가입 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각 통신사별 차단된 메시지 확인 방법]

1. SKT

1) tworld 홈페이지 > myT이동전화 > 조회 > 사용중인 상품 > 부가서비스 > 사용중인 부가서비스 >
스팸필터링 [설정하기] 메뉴 > 스팸데이터 조회
2) 일반폰 : mPlayon > 스팸필터링매니저 다운로드
스마트폰 : T Store or App Store 접속 > [T스팸필터링]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2. KT

1) 올레 홈페이지 > 폰서비스 > 통화 > 스팸차단서비스에서 확인
2) 핸드폰에서 olleh버튼(구 핸드폰은 SHOW / 매직엔) > 고객센터 > 부가서비스 > 사생활 > 스팸차단

3. LG U+

1) LG U+ 홈페이지 > 개인 > 모바일 > 편의서비스 > 통화보호 > 스팸차단 > 스팸내역 조회
2) 모바일 고객센터 > 스팸차단 접속


*유의사항*

1. 수신자가 직접 등록한 차단번호 또는 문구와, 각 통신사가 규정한 스팸차단 조건에 따라
수신되는 모든 문자에 대해 스팸여부를 확인하고, 조건에 부합할 경우 차단됩니다.

2. '[대][출], ㄷㅐㅊㅜㄹ'처럼 변형된 문자도 차단됩니다.

3. 광고문자가 아닌 일반적인 내용의 문자메시지도 차단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Learn way, Run your way'

 

- 에듀콥 학습지원센터 올림 -​​